사랑니주위염 과 어금니 통증 어떻게 하나요?
오늘의 주제는 치주염과 사랑니 주변의 통증에 관한 것입니다. 실제 어금니 안쪽에 고통이 나타나면 그 고통이 어금니에서 오는 것인지 사랑니에서 오는 것인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고통이 충치로 인한 것이 아니라면 사랑니로 인한 염증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왜 유사한 고통이 발생하는지, 그 원인은 무엇인지, 어떠한 방식으로 대처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1. 사랑니
먼저 사랑니에는 어떠한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사랑니라고 불리는 이 치아는 가장 내부 어금니입니다. 제3대구치라고도 합니다. 사춘기 이후, 즉 17~25세쯤 나타나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이 치아는 '사랑니'라고도 불리우며 첫사랑과 같은 고통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사랑니의 개수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모두 갖고 있겠다면 사랑니는 총 4개 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7%의 사람들은 사랑니가 전혀 없습니다.
사랑니가 자라면서 주변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여러분께 설명하고 싶은 것은 "사랑니주위염”입니다.
2.치주염의 원인
사랑니 주변에 염증이 나타나면 사랑니 주변에도 염증이 발생합니다.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사랑니는 잇몸 밑에 숨겨져 적절한 순간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성장기가 다가오면서 잇몸이 커지고 튀어나오기 시작합니다. 이 경제성장 과정에서 치아 머리와 잇몸 사이의 공간에 고름 주머니가 형성되어 그 안에 음식물이 갇히게 됩니다. 여기에 박테리아가 증식하면 염증이 발생합니다. 이것이 사랑니주위염의 원인입니다.
3.증상
이제 비슷한 유형의 치주염의 증상을 살피어 보겠습니다. 먼저, 치주염은 사랑니 주변에 일어나는 염증입니다. 어금니 근처에서 고통이 체감하고 악취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통증은 목, 귀, 입 등 여러가지 부위로 퍼질 수 있습니다. 림프절염, 발열, 백혈구 증가증 혹은 그에 따른 약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윗니보다는 아랫니에서 나오는 사랑니에 주로 발생합니다.
4.치료방법
이런 유형의 치주염을 치료하려면 먼저 염증을 치료해야 합니다. 항염증제로 염증을 치료하십시오. 감염이 완전히 치유된 후 사랑니의 모양을 검사하여 제거해야 하는지 결정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후속 진료 제공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사랑니가 매복되어 이빨이 어긋나 있는 경우에도 여전히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유형의 정렬 불량의 경우 잇몸 절개를 통하여 치아 추출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를 제거하는 것은 간단해 보이지만 사랑니를 둘러싸고 있는 작은 신경과 혈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구강 구조에 대한 심오한 이해와 다양한 발치 이력을 갖춘 치과의사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더욱 안전합니다.
사랑니 염증, 문제, 원인 및 조건에 대한 이해 쉬운 이해를 위해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사랑니 염증을 철저히 극한을 이겨내는 방안을 알아보겠습니다>